본문 바로가기

Ming's DIY/음식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백종원 오징어 볶음 레시피

728x90
반응형

오징어 볶음과 오징어 덮밥을 넘나 좋아하는데

요즘 오징어가 비싸다 보니 자주 못해먹긴 하네요.

집밥 백선생에서 파기름을 내서 오징어 볶음 만드는 법이 나왔는데

집에서도 이렇게 간단히 파기름을 만들 수 있구나 하고

감탄했던 기억이 나네요ㅎㅎ

그럼 오늘도 동영상 캡쳐본으로 레시피를 만나볼게요!

 

오징어를 통으로 준비하라고 합니다.

사실 오징어는 어떻게 준비해도 다 비슷비슷할 것 같아요

그래도 백선생님이 통으로 하라고 하시니ㅎㅎ

볶음 요리에 빠질 수 없는 파, 당근, 양파

 

고추와 양배추도 빠지면 섭섭하쥬

저는 양배추를 넘나 좋아해서 많이 넣을거에요ㅎㅎ

재료를 큼직큼직 썰어주세요.

 

오징어는 미끄러우니 칼질할때 조심하세요!

 

이번 요리의 포인트죠? 중국집 파기름!

 

대파 쪽파 다 상관없다고 해요.

 

파의 향이 기름에 퍼지도록 잘게 썰어주시고

 

파를 먼저 넣은 후에

 

오징어 두 마리 사용이라 식용유는 세 큰술

오징어 양에 따라 식용유 양도 조절해주세요

 

이거 저도 해봤는데

파 향이 이렇게 좋구나 싶더라구요ㅎㅎ

 

그래서 볶음요리할땐 파기름부터 냅니다.

 

 

역시~ 배우신분ㅋㅋㅋㅋㅋ

 

파가 노릇노릇 해지면

 

오징어 투하!

 

데친 오징어도 마찬가지로 같은 타이밍에 넣어주세요.

 

 

이제 양념을 넣을 차례입니다.

 

채소를 함께 볶을 경우에는 양념장을 사용하는데

백선생님은 채소를 나중에 넣는 레시피라

양념을 한가지씩 넣을거에요.

 

 

양념은 오 징어 2마리 기준입니다.

 

설탕은 1큰술에서 취향에 따라 더해주세요.

슈가보이 백종원님의 볶음 요리 레시피는

대부분 설탕이 먼저 들어가요.

단맛이 먼저 안으로 스며들어야

더 맛있다고 합니다.

 

마늘은 적당히 1큰술

 

 

고추장 대락 1큰술

 

간장 5큰술

 

고춧가루 2큰술

 

물 반 컵 넣어주시고

 

준비해둔 채소를 넣어주세요.

 

불을 약해게 줄인 상태에서 볶아줍니다.

 

마무리는 챔기름!

 

완성!!!

 

레시피 볼때마다 매번 느끼는건데

정말 쉽게 요리하시는 느낌ㅎㅎㅎ

주말에 오징어 사다가 덮밥 한번 해먹어봐야겠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