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ng's DIY/음식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만능된장 레시피

728x90
반응형

오늘은 백종원 만능된장 레시피를 가져왔어요!

찌개하면 역시 된장찌개죠!?

엄마가 끓이는거 보면 쉬워보이는데

왜 내가 하면 그 깊은 맛이 안나는건지보면 쉬워보이는데

왜 내가 하면 그 깊은 맛이 안나는건지ㅠㅠ

 

그런데 요 만능된장 베이스만 있으면

언제든 맛있는 된장찌개를 끓일 수 있다고 하니

이번기회에 확실하게 배워보려고 합니다ㅎㅎ

 

이번 요리의 핵심은 무!

 

된장과 무의 궁합이 참 좋은가봐요!?

 

역시 찰떡궁합!

 

보통 된장찌개에 감자를 많이 넣는군요.....!!!

 

저도 감자보단 무가 더 좋을 것 같아요.

 

 

무는 일반적인 된장찌개에 들어가는 무 보다 1.5배 두껍게!

 

쌀뜨물에 물을 넣고

 

끓이기 전에 된장을 먼저 풀어주세요.

 

된장을 풀고 끓이면 반은 끝이라고 하네요!?

 

이게 끓기만 하면 된장찌개 베이스 완성이에요!

 

 

어떤 재료와도 잘 맞는다고 하는 만능된장 베이스입니다.

 

 

만능된장이라기보단...만능된장 육수가 되겠네요ㅎㅎ

 

끓어오르면 완성입니다. 정말 쉽네유ㅎㅎ

 

와우~ 이렇게 쉬운 방법으로 만능된장 베이스를 만들 수 있다니요

아래는 백선생님의 피가 되고 살이 되는 말씀

 

된장과 쌀뜨물이 중요합니다.

 

 

 

 

 

 

 

요리에 자신은 없는데

할 수 있을것 같은 자신감이 엄청 생기네요ㅎㅎ

특히나 만능된장은 만들기 쉬우니까

잘 만들어뒀다가 남편 퇴근하고 집에왔을때

보글보글 된장찌개 끓여줘야겠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