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ng's DIY/음식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집밥 백선생 닭한마리 칼국수

728x90
반응형

여름이라 그런지 닭이 참 댕기는 계절이에요.

 

오늘은 집밥 백선생 시즌 3에 나온

 

닭한마리 레시피를 가져왔어요.

 

닭한마리에서 가장 중요한건

 

고기를 찍어먹는 소스라는거 아시죠?

 

비법소스까지 공개되어있으니깐

 

잘 참고하셔서 주말에 한번 해드셔보세요.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와보세용~

 

생닭 10호를 기준으로 요리할거에요.

 

 

생닭은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뼈 사이에 남아있는 내장들도 제거해주세요

 

그래야 잡내 없는 깔끔한 닭한마리가 완성되거든요!

 

 

항문쪽에도 있으니 꼼꼼하게!

 

 

꼬리 쪽 덩어리는 제거해주세요.

 

저는 그냥 토막친 닭으로 할때도 있어요ㅎㅎ

 

 

팬에 닭을 넣어주시고

 

 

종이컵 기준 물 열 컵

 

 

양파 한개 썰어서 넣고

 

 

대파도 한 대 썰어 넣어주세요.

 

 

맛술 1/3컵 넣고 끓여줍니다.

 

 

한쪽이 어느정도 익으면 뒤집어주세요.

 

 

미리 칼집을 내어주면 편하겠죠?

 

 

 

 

감자가 빠지면 섭섭해유

 

 

대파도 썰어주시고

 

저는 대파 좋아해서 엄청 많이 넣어요ㅋㅋㅋ

 

 

닭한마리용 김치는 또 다르다고 해요.

 

고춧가루와 젓갈을 조금 넣어 하얗게 담근 김치라는데

 

 

집에 있는 신김치로 비슷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밀떡도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이제 소스를 만들어볼게요.

 

물 한컵을 팬에 넣고 끓여주세요.

 

 

굵은 고춧가루 두 숟갈을 넣은 볼에

 

 

뜨거운 물을 부어주시면

 

물고추가 됩니다.

 

 

양배추 채썰어주시고

 

 

양파도 채 썰어주신 다음

 

 

잘 섞어주세요.

 

 

진간장 반 컵과

 

 

설탕 한 숟갈

 

 

 

 

식초 1/4컵

 

물 한 컵을 넣어 잘 섞어주세요.

 

 

간마늘은 각자 넣어먹도록 해주시고

 

 

연겨자도 준비해주세요.

 

 

양배추&양파에 간장소스 부어주시고

 

 

간마늘도 살짝 넣어주세요.

 

 

연겨자도 추가합니다.

 

 

물고추 세숟갈 넣어주시면 끝!

요 소스가 정말 맛있어요ㅎㅎ

 

 

닭이 잘 익었다면

 

양은 냄비에 옮겨담아주세요.

 

 

감자와 밀떡을 닭 주위에 넣고

 

 

육수에는 소금을 넣어 간을 해주세요.

 

 

후춧가루도 톡톡 넣어주시고

 

 

육수를 체로 걸러서 양은 냄비에 넣어주세요.

 

 

대파도 위에 얹어주세요.

 

 

냄비 한가득이죠?

 

양은냄비 채로 버너에 올려서 먹을 수 있어요.

 

 

떡부터 드시는거 아시쥬?ㅎㅎ

 

 

 

 

모자라면 추가해도 됩니다!

 

 

닭고기도 소스에 콕 찍어드세용

 

 

여기에 신김치를 넣으면 맛이 확 바뀐답니다.

 

 

씻어둔 신김치를 넣고

 

 

칼국수는 넣기 전 꼭 흐르는 찬물에 헹궈주세요.

 

 

먹기 직전에 헹궈야 면이 뭉치지 않아요.

 

 

흐~ 맛있겠죠?

 

 

물고추도 다섯 숟갈 넣어주세요.

 

 

간 마늘도 추가합니다.

 

 

김치칼국수로 마무리 인정!? 

 

집에서 종종 해먹는 메뉴인데

 

생각보다 남편의 반응이 좋았어요.

 

외식하는 느낌이라면서요ㅎㅎ

 

여름 보양식으로도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