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ng's DIY/음식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맛남의 광장 우유카레 레시피

728x90
반응형

오늘 알려드릴 레시피는

 

주말에 제가 남편한테 점수좀 딴ㅋㅋㅋㅋ

 

맛남의 광장에 나왔던 우유카레에요.

 

그리고 유튜브에서도 알려주셨죠?

 

 

비쥬얼만 봐도 벌써 카레향이 느껴지죠?!

 

먼저 재료 준비를 할텐데요.

 

포인트는 물 대신 우유만 사용을 해서

 

재료들을 잘게 다져야 한다는거에요.

 

물처럼 오래도록 끓일 수 없으니까요.

 

일반 카레에 들어가는거보다 잘게 썰어주세요.

 

그렇다고 너무 다지면 식감이 없어지니 적당히요!

 

 

양파, 당근, 감자 정도만 있어도 됩니다.

 

 

맛남의 광장에선 대용량 레시피로 했으니 

 

유튭에서 소개된 재료의 양을 먼저 알려드릴게요.

 

식용유 5큰술(36g)

간 돼지고기 1/2컵(80g)

당근 1/7개(36g)

양파 1/2개(120g)

감자 1/4개(46g)

돼지호박 1/8개(50g)

우유 3컵(530g)

카레가루 10큰술(80g)

굵은 고춧가루 1/3큰술(2.5g)

밥 3공기(600g)

쪽파 약간(고명으로 사용)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양파부터 충분히 볶아주세요.

 

다음 간 돼지고기를 넣고 뭉치치 않게 볶아주세요.

 

 

 

 

 

 

 

고기가 완전이 익었다 생각되면

 

감자와 당근도 넣어주세요.

 

다음은 돼지호박 차례입니다.

 

 

야채가 다 익었다 싶으면 고춧가루를 넣어주세요.

 

이때 고춧가루를 넣어야 풋내도 없어진다고 하네요.

 

매운맛이 싫으시다면 고춧가루는 생략해도 돼요.

 

고춧가루까지 잘 볶아졌다면

 

준비해둔 우유부터 부어주세요.

 

우유가 끓기 시작할때 카레가루를 넣고 저어줍니다.

 

농도가 걸쭉해졌다 싶을 때 불을 끄면 됩니다.

 

 

그릇에 밥을 담고 카레를 부어주세요.

 

 

우유 카레 완성입니다.

 

레시피가 간단하죠?

 

생각보다 괜찮은 맛이 난답니다.

 

고춧가루가 들어가서 인지

 

약간 매운 로제파스타 느낌도 나더라구요

 

꼭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