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ng's DIY/음식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집밥 백선생 냉동삼겹살 제육볶음

728x90
반응형

오늘은 제가 잘 써먹고 있는

 

제육볶음 레시피를 가져왔어요.

 

냉동실에 묵혀두고 있는 냉동삼겹살을 이용해서

 

맛있는 제육볶음을 만들어 보아용

 

오늘도 믿음직한 백선생님

 

양념으로 잡내를 잡아주나봐요

 

 

찬물에 담가두면 금방 해동됩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야채도 고기와 비슷한 모양과 크기로 잘라주세요

 

 

먹을 만큼 적당히 해주시면 됩니다.

 

 

양파, 당근, 호박, 파를 준비하셨네요.

 

저는 개인 취향으로다가

 

양배추와 양파와 파만 사용해서 했는데

 

먹음직스럽게 잘 됐어요ㅎㅎ

 

 

 

 

양배추가 빠지면 섭섭하쥬?

 

 

고추도 송송

 

 

오호 파기름용 파를 따로 준비하셨네요

 

 

냉삼을 먼저 팬에 쫙 깔아주세요

 

 

삼겹살 기름이 적당히 나왔을 때

 

 

파기름용 파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단맛 먼저 입혀주기 위해서

 

설탕 한 숟갈!

 

 

센 불에 설탕을 튀기듯이 볶는게 비법입니다.

 

 

설탕이 다 녹았으면 물을 반찬 넣어줍니다.

 

 

물이 끓으면 물을 줄여주시고

 

 

 

 

고추장 반 숟갈을 넣어주세요

 

 

간 마늘도 한 숟갈

 

 

고춧가루는 크게 두 숟갈 넣어주세요

 

 

간장 세 숟갈을 넣어주시고

 

 

여기에 준비해둔 채소 모두 넣어줄게요

 

 

채소의 상태를 봐 가면서 볶아주세요.

 

 

참기름으로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손쉬운 제육볶음 완성했어요!

 

 

제육볶음이 쉬운 요리이긴 하나

 

종종 잡내가 안잡힐때가 있어서

 

맛있게 요리하고도 신경쓰일때가 있죠.

 

백선생님이 알려주신 방법으로 한번 도전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