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ng's DIY/음식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집밥 백선생 꽁치조림 레시피

728x90
반응형

오늘 저녁은 뭘 해먹을까...

매일 매일이 고민이죠?

꽁치 통조림 하나로 푸짐한 저녁 메뉴 만들어봐요~

 

 

생강은 얇게얇게 썰어주세요.

 

설탕을 두 큰술이나..

너무 달지 않을까 걱정이 된다면

양을 좀 줄여도 될 것 같아요ㅎㅎ

 

 

 

간장 1/3컵

 

맛술 1/3컵

 

물 1/3컵

 

참으로 쉬운 비율이라 좋네요ㅎㅎ

 

여기에 꽁치를 넣어주세요.

 

꽁치 통조림의 장점이죠. 조리시간이 짧다!

 

이제 조리기 시작해주세요.

 

향을 살리기 위해 청양고추도 넣어주세요.

 

윤기가 나도록 식용유도 넣어주는군요.

 

국물이 없어질 때 까지 계속 졸여주세요.

 

 

 

 

간장조림엔 꽈리고추 궁합이 잘 맞는것 같아요.

 

꽈리고추도 적당히 잘라서 넣어주세요.

 

꽈리고추 대신 마늘종도 좋다고 하네요.

 

깨소금도 좋고

 

빨간고추도 좋고

 

저도 색감을 위해 빨간 고추가 좋아요ㅎㅎ

 

간단하게 꽁치조림이 완성됐어요

 

꽁치통조림으로 이렇게 훌륭한 메인요리가 완성됐어요.

저같은 초보 주부들은 이런 레시피 하나하나가

정말 주옥같아요ㅎㅎ

오늘은 뭘 먹을까 고민하는 날이

하루라도 없어지면 정말 좋겠네요^^

오늘 오늘도 맛있는 저녁 드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