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ng's DIY/음식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돼지김치 두루치기

728x90
반응형

제육볶음보다 만들기 쉬운

돼지김치 두루치기?! 돼지김치 제육볶음!?

김치냉장고에 처치 곤란한

묵은 배추김치나 겉절이로 뚝딱 해먹기 쉬워요!

 

예전에 집밥 백선생에서 나왔던 두부김치

최근에 백종원님 유튭에도 올라온 두부김치

이 두부김치 레시피에서 참고했어요.

 

두부는 과감하게 빼고

오래된 김치들을 돼지고기와 볶아두니

고기반찬으로 한끼 해결하기 좋아요~

 

(동영상 캡쳐 사진입니다)

 

 

집밥 백선생에서는 삼겹살을 사용했어요.

저는 주로 앞다리살을 사용해용

고기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시고

캡쳐화면엔 없는데

고추나 양파, 당근 등 원하는 야채도 준비해주세요.

저는 김치를 송송 썰어서 합니다.

큰 김치는 잘 안먹게돼서

작게작게 송송 썰어요.

삼겹살은 기름이 많이 나오죠?

 

그래서 불 켜기 전, 팬에 삼겹살을 미리 깔아둬요.

 

저처럼 앞다리살이나 목살을 사용할 경우

식용유를 살짝 둘러 주세요!

고기를 바싹 익혀줄건데요.

실제로 영상을 보면

노릇노릇해질 정도로 익히더라구요.

삼겹살은 기름이 많이 나오니까

기름이 싫다면 따라버리고

그치만 저는 삼겹살 기름 넘나 사랑하는것♥

 

 

 

 

 

요거요거 중요한거!

백종원님 레시피에 보면

이렇게 설탕을 미리 살짝 넣는게 많이 나와요.

설탕 입자가 먼저 스며들어가서

고기 속까지 간이 쏙쏙 되도록 하는 노하우!

고기가 살짝 잠기도록 불을 부어주세요

 

 

굵은 고춧가루 한 숟갈 반

 

간 마늘 한 숟갈

 

진간장 세 숟갈 반

 

고기가 익었다 싶을 때 김치를 톼~!!!

 

양파 당근 톼~

 

파 고추 톼~ 한다음 불 끄고 잔열에 익혀주세요.

 

마무리로 참기름 넣고 살살 섞어주세요.

 

 

실제 이 레시피로 여러번 해먹어봤는데

김치 양념이 베이스가 되어서

고기의 냄새와 느끼함을 잘 잡아줘요.

 

저 같은 초보 주부에게도 쉬운 

돼지김치 두루치기 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