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의 놀이/게임

[공략] 마법에 걸린 세계 The Enchanted Worlds 공략 (4)

728x90
반응형

이번 공략의 마지막편

4부를 시작해볼게요.

 

레코드판의 자리는 딱 여기죠.

 

판 올리고 손잡이를 돌려주면

 

아래 서랍이 열립니다.

 

분필과 석궁이 있네요.

 

책 밖의 서재입니다.

 

사다리 위의 상자에 금속다이얼을 끼워주세요.

 

 

다이얼을 돌려주면 상자가 열립니다.

 

실린더와 메달을 챙겨주고

 

잠숨함으로 이동, 실린더를 표시된 곳에 끼워주세요.

 

손잡이를 작동시키면

 

바닥의 덮개가 열리면서 다이너마이트가 나옵니다.

다시 신전책으로 빠르게 무브무브!

신전 계단 중턱의 바위 사이에

다이너마이트를 설치하고

성냥으로 불을 붙여요.

 

안쪽을 살펴볼게요.

 

로프와 의자 챙겨주시고 벽에 그림 한번 봅니다.

 

힌트는 카메라가 찍어주죠.

 

신전 계단 밑에서 오른쪽 샛길로 가요.

 

로프를 여기에 묶어주고

 

 

 

 

 

아래로 내려가봅니다.

 

풀숲에 메달 챙겨주고, 왼쪽 상단 표시된 부분 확인할게요.

 

분필로 색칠

 

힌트는 카메라가!

 

동굴안입니다.

 

보라색 불이 하나도 켜지지 않도록

바꾸라는 의미에요.

첫번째는 표시된 버튼을

하나씩 누르면 됩니다.

가운데 먼저 누르고

나머지 버튼 차례로 눌러주세요.

열쇠가 있었군요.

 

신전 꼭대기의 출입문입니다.

 

사진 힌트랑 동일하게 위치맞춰주세요.

 

쉽게 열렸네요. 신전은 이따가 살펴볼게요.

잠수함 책속으로 다시 이동!

사다리 밑에 의자, 캐비넷은 열쇠

 

캐비넷 안의 아이템 획득, 사다리 위로 올라가봐요.

 

가스통 챙기고, 손잡이 작동시키면

캐비넷 왼쪽 문이 열립니다.

왼쪽 문으로 들어와서

표시된 곳을 쇠막대로 열어주세요.

여기도 메달이 있네요.

정면의 표식은 아직 풀 수 없어요.

다시 신전책으로 이동할게요.

신전 안으로 들어가서

오른쪽 계단으로 올라갈거에요.

표시된 곳에 석궁을 설치하고

 

화살을 걸어서 쏴주세요.

 

맞은편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 메달 챙겨주시고요.

중앙의 퀴즈도 힌트가 있어야 할 것 같네요.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해서

 

저 위치에 그동안 모은 메달을 붙여주세요.

 

비밀통로 안으로 들어가봅니다.

 

 

 

 

긴 창은 챙겨주세요.

바닥의 표시된 부분이 힌트입니다.

카메라가 등장하죠ㅎㅎ

 

신전으로 다시 들어가서 벽의 퀴즈를 풀어주세요.

 

조각이 하나 나왔네요.

등대 책으로 이동합니다.

석상에게 창을 들도록 해주세요.

 

서랍이 열렸네요.

 

아까 찾은 조각의 반쪽이군요.

다시 잠수함으로 이동!

물고기를 또 잡습니다.

 

옐로우 탱 피쉬네요.

다시 등대 책으로 이동

(책 타고 이동하는게 넘나 지겹..)

표시된 곳의 수로를 열어주세요.

 

 

물고기를 풀어주시고

 

 

아이템을 얻습니다. 거름접시에요.

저택 안으로 들어갑니다.

실험기구들을 셋팅해볼게요.

 

거름 접시 올려주시고

 

꽃잎들을 다 올려주세요.

 

가스통 연결해주시고

 

초록색 액체를 붓습니다.

 

빈 비커는 꽃 아래쪽으로

 

코르크 마개를 닫아준 다음

 

모든 준비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불을 붙여주시면

 

뭔가가 일어나면서

 

여과된 액체가 비커에 모였네요.

 

 

 

 

 

 

비커를 갖고 신전책으로 이동해주세요.

 

액체 혼합물을 잘 부어주셨죠?

다시 잠수함책으로 이동할게요.

여기에 금속조각을 끼워주세요.

 

 

패널을 돌려서 맞춰주는 퀴즈입니다.

 

힌트는 이 사진이고요.

 

안쪽 다이얼을 돌려서

사진과 표시된 그림의 방향이

동일하게 만들어주세요.

다음 은색의 클립까지 맞춰주면 됩니다.

그럼 이런 힌트가 나와요.

역시 힌트는 카메라가 찍어줍니다.

(친절친절)

우리는 또 빠르게 신전으로 이동해요.

계단 제일 위 신전의 1층입니다.

사진과 동일한 방향으로 맞춰주면

신전 아래쪽 건물에 변화가 일어나죠

(아까 레코드 판을 찾았던 곳이에요)

초록색 크리스탈을 챙겨서

 

이 위에 올려놓으면

 

갑자기 빛이 촤~앙 하면서

 

책으로 바뀌네요...

 

네 번재 책을 발견했고

 

이렇게 해피엔딩이네요.

 

개인적으로 바쁜 일들이 많아

너무 오래 질질 끌어버렸네요.

그래도 속시원히 클리어 하니 좋으시죠?

다음엔 보다 재밌는 탈출게임을 찾아서

또 많은 분들께 소개시켜드릴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