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ng's DIY/음식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집밥 백선생 떡볶이 양념장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 모든 이들이 사랑하는

최애 음식 중 하나가 바로 떡볶이 아닐까요?

싫어하는 사람 1도 못봄ㅋㅋㅋㅋㅋ

물론 저도 떡볶이 매우 애정합니다.

그래서 가져왔습니다.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초간단 기본 떡볶이!

 

떡은 간이 잘 배지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어떤 떡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끓이는 시간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백종원님은 양념이 잘 배고 식감도 좋은

떡국떡을 추천해주셨어요.

마침 저의 냉장고에도 떡국떡이 있네요ㅎㅎ

재료를 준비해볼거에요.

 

역시 떡은 어묵이죠ㅎㅎ

저도 떡볶이에는 넓적어묵 많이 넣어요.

가장 중요한 양념장을 만들 차례에요.

 

기본 재료입니다.

설탕, 고춧가루, 고추장, 진간장이 기본으로 들어가요.

마무리는 후추로 예약!

 

 

 

 

설탕 대신 물엿, 조청, 꿀, 올리고당도 가능해요.

 

섞어쓰기도 가능하고요.

 

조청이나 물엿을 넣으면 윤기나는 떡볶이가 됩니다.

 

매운맛을 내는 재료들이에요.

고춧가루, 청양고추, 청양고춧가루, 캡사이신이 있어요.

매운 정도는 취향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겠죠?

시중에 팔고 있는 고추장을 이용할거에요.

 

진간장으로는 짠맛을 조절하면 됩니다.

 

간장 대신 소금도 가능해요~

 

물도 넣어야죠!

 

물 대신 가능한 육수들도 있어요.

 

사골국물, 멸치국물, 다시마 국물, 야채육수도 전부 OK!

 

 

 

 

재료준비가 되었다면 양념장을 만들어볼게요.

설탕 한 컵

너무 많은것 같아요.....

고춧가루 한 컵

 

굵은 고춧가루를 사용할거에요.

 

고운 고춧가루를 같이 쓰는 걸 추천해주시네요.

 

고운 고춧가루는 고추장 맛을 낸다고 해요.

 

고추장 2/3컵

 

진간장 반 컵

 

그리고 물을 한 컵 넣어주세요.

 

떡국떡은 두 컵을 준비해주세요.

 

파와 어묵도 준비해주시고요.

 

떡과 어묵을 넣고

 

만들어둔 양념장은 반 컵을 넣네요.

어쩐지 재료가 많다 했더니

1회의 분량이 아니었던거에요ㅎㅎ 

물은 양념장의 두 배만큼 넣어주세요.

 

물을 켜고 국물이 졸아들 때 까지 기다려주세요.

 

파도 한번에 다 넣어주세요ㅎㅎ

 

후춧가루로 마루리 톡톡!

 

떡볶이 양념 정말 간단하네요 ㅎㅎ

 

 

 

 

아직 끝이 아니에요!

요 떡볶이와 같이 먹을 별미가 있다네요?

 

만두피를 반으로 잘라서

 

식용유 넣고 달궈진 팬에 기름이 튀지 않게 잘 넣어주세요.

 

만두피 튀김 완성! 정말 쉽네요 ㅎㅎㅎ

 

이번 주말엔 떡볶이를 먹고

넷플릭스를 시청하면서

한가로운 주말을 보내볼거에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