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ng's DIY/음식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집밥 백선생 고등어 김치찜

728x90
반응형

지난 해 만든 김치가 맛있게 잘 익었어요.

요 맛난 김치와 고등어가 만나면 또 별미라죠?ㅋㅋㅋ

고등어 김치찜 레시피를 배워볼게요

 

김치를 팬 바닥에 촤악~ 깔아주세요.

 

김치와 고등어는 1:1의 비율로 해주세요.

입맛에 따라 김치를 조금 더 넣어도 된다고 합니다.

역시 통조림은 국물 그대로 넣어주는군용

 

이번 레시피에선 된장이 들어가나봐요

생강은 생략!

마늘이 한 큰술과

 

된장은 고등어 감자조림에서 넣었던 고추장보다 약간 적게

 

고춧가루 1큰술

 

물은 통조림 캔으로 한 컵

 

 

 

 

간장 2큰술을 넣어주세요.

 

 

설탕 자신있게 1큰술ㅋㅋㅋㅋ

 

양념은 취향에 따라 조절이 가능해요.

저는 살짝 맵게 먹는걸 좋아하니

고춧가루나 청양고추를 추가하면 좋겠죠?ㅎㅎ

이렇게 국물이 졸아들 때까지 끓여주면 됩니다.

 

 

 

 

고등어 김치찜 정리 나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