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의 놀이/게임

[공략] Jailbreak Prison Escape (감옥 탈출) 1-1 The Cell

728x90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게임은

스포트라이트 방탈출을 만든 회사와

파트너 사(?)라고 하는

Escape Factory라는 회사에서 만든

감옥 탈출 게임입니다.

아쉽게도 한글지원은 안되네요.

인터페이스는 스포트라이트와 거의 유사합니다.

그래서 플레이하는데 크게 어려운 점은 없어요.

아직 에피소드가 많이 나오진 않았어요.

오늘은 챕터 1의 첫번째

The Cell의 공략을 만들어 왔어요

시작은 가볍게

 

간단한 튜토리얼이 진행됩니다.

 

책상의 열쇠를 클릭하세요.

 

인벤의 열쇠를 클릭해서 사용하세요.

 

책을 클릭하세요.

 

자물쇠가 열렸으니 책을 펴봅니다.

 

숟가락과 북마크를 얻습니다.

 

세면대쪽으로 이동해볼게요.

 

칫솔과 치약을 챙기면

 

다시 튜토리얼 진행

 

칫솔에 치약을 짜라는거죠.

 

책이 있던 테이블로 돌아와, 치약으로 표시된 부분을 닦아주세요.

 

숫자 4 5 8 7 기억해둡니다.

 

다시 세면대로 이동해서 

표시된 곳을 보면 벽돌이 다른 곳과 좀 달라보여요.

눈치채셨나요?

숟가락으로 벽돌을 꺼내주세요

뭔가가 후두둑 떨어지는데

표시된 아이템은 인벤에 넣어주시고

상자를 열여볼게요. 두근두근!

 

 

 

 

오른쪽 먼저 열어봐요.

숫자키는 아까 찾아둔 번호 기억하시죠?

 

번호 맞춘 후에 표시된 버튼 눌러주세요.

 

그리고 왼쪽의 퍼즐이 있어요.

이번 The Cell에서 가장 고난이도(?)의

퀴즈입니다ㅎㅎ

왼쪽 아래의 빨간 구슬을 오른쪽 끝으로 보내면 클리어

 

빨간 구슬 앞의 파란 블록을 움직이려먼

파란색 구슬을 움직여줘야 합니다.

구슬 이동은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되요.

파란구슬이 이동하면서 블록이 사라지고

빨간 구슬 옆에 화살표가 생겼죠?

이런식으로 빨간 구슬 앞의 장애물을

옮겨주면서 오른쪽 끝까지 이동하면 됩니다.

잘 이해가 안가신다면!

아래의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되면 상자가 열립니다.

 

오홍 담배가?

 

담배를 누르면 담배갑 속의 호일이 빠져나와요

인벤에 이렇게 두개의 아이템으로 보여집니다.

표시된 아이템 두개를 조합해주세요.

책 속의 북마크와 점토(?)입니다.

양초가 됐네요.

 

세면대 위 거울을 벽돌로 깨버릴거에요.

 

유리조각을 챙겨줄게요.

 

 

유리조각으로 메트리스를 확~

 

로프를 얻었고, 체크된 부분을 한번 더 확인해주세요.

 

솜뭉치를 얻었습니다.

 

천장의 전구입니다. 호일을 체크된 부분에 연결할게요.

 

그 다음 솜뭉치를 갖다 대면

 

불이 붙었어요. 양초에 불을 붙여봅니다.

 

 

 

 

 

 

불 붙은 양초와 칫솔을 조합하니

 

휘어진 칫솔이 되었네요.

 

로프와 칫솔도 결합해주세요.

 

칫솔 달린 로프가 되었어요.

 

화장실 변기에 로프를 넣고 물을 내려주세요.

 

그리고 다시 꺼내주면

 

로프가 뭔가 아이템을 끌고 왔네요.

 

옆 방의 죄수가 보낸 쪽지인가봅니다.

결론은 담배를 달라네요ㅎㅎ

봉다리에 담배를 넣고

다시 변기 안으로 넣어줄게요

봉다리채로 넣고 물을 내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로프를 꺼내보면

뭔가가 딸려온게 보이세요?

톱이네요.

 

톱으로 철망을 슥슥 썰어주면

 

너무나도 쉽게 탈출했어요.

 

 

아무래도 챕터 1의 첫번째 에피소드이니

간단한 몸풀기가 아닐까 싶어요.

그럼 저는 다음 에피소르도 또 찾아올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