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밍의 놀이/게임

[공략] Spotlight Room Escape (스포트라이트 방탈출) 1-5 (1)

728x90
반응형

1장에서 제일 오래걸리고 까다로운

스포트라이트 방탈출 1-5 AFTERLIGHT 공략입니다.

 

첫 화면 뒤로 보이는 철창 뒤에 기름통이 보이는데, 도구가 있어야 꺼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면 왼쪽으로 이동해서 이 부분을 살펴보면

 

빠져있는 호스가 보입니다. 

 

호스를 얻고

 

계단 아래로 내려가면

 

드럼통위에 열쇠에 옆에 떨어진 힌트 쪽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안쪽으로 들어와 표시된 부분을 살펴보면

 

두 개의 박스가 있는데, 오른쪽 박스에는 암호가 걸려있어요.

 

좀전에 습득한 이 쪽지가 힌트입니다. 

 

원주율의 근사값인 3.141로 입력해주세요.

 

두개의 상자를 모두 열어서 아이템을 얻습니다.

 

드럼통 위의 열쇠로 오른쪽 패널을 열어주세요.

 

아직 이 힌트의 퀴즈는 얻지 못한듯 합니다.

 

다시 아까의 철창으로 이동해서 방금 얻은 아이템을 사용해봅니다.

 

앗...!!!

 

 

 

당황하지 마시고 여분의 날로 교체한 후에 다시 작업하시면 됩니다ㅎㅎ

 

이제 이 석유통을 가지고 아까의 드럼통으로 이동해주세요.

 

호스와 석유통을 연결하여 연료를 담아주시면 됩니다.

 

가득 담은 후에

 

호스와 석유통을 꼭! 다시 회수해주세요.

 

연료를 이곳에 채워주시고

 

벽면에 있는 열쇠도 챙겨주세요.

 

 

 

 

 

호스는 다시 이곳에 맡게 끼워주면 됩니다.

 

 

복도에서 가장 오른쪽 방입니다. 문은 잠겨있네요. 열쇠로 왼쪽의 패널을 열어줍니다.

 

왼쪽과 오른쪽이 ㅡ자로 이어지게 스위치를 조작해주면 되는데요.

풀기 쉽도록 스위치마다 알파벳을 기재해뒀어요.

G-I-F-G-J-C-L-G-K-F-E 이 순서대로 해주시면 퀴즈가 풀립니다.

힌트 쪽지를 발견했네요. 다시 보일러실로 가볼게요.

 

힌트가 없어서 지나쳤던 퀴즈죠?

M17+M21+M23=220V이고 M21+M23=140V 라면 M17은 80V가 되겠죠?

나머지도 이런식으로 대입해서 풀어주면 간단한 산수로 퀴즈가 풀립니다.

퀴즈를 푸셨다면 조금전 가장 오른쪽 방문 앞에 패널로 이동해볼게요.

 

아까와는 다르게 램프에 불이 켜져있습니다.

 

오른쪽 스위치를 켜주면

 

닫혀있던 문이 열렸네요.

 

 

 

양 옆 침대부터 살펴볼게요.

 

먼저 왼쪽 아래 침대인데요. 요 마스크..뭔가 있어보였는데 없었어요. 

 

그 위쪽 침대의 베개를 들춰보면

 

플로피디스켓이 나오네요.

 

안쪽 침대 위쪽을 보면 카메라가 있어요. 여기에서 필름을 획득합니다.

 

벽면의 배관도 살펴봅니다.

 

덮개를 열어보면

 

이 안에도 디스켓이 하나 있는데, 도구가 필요할 것 같네요.

 

오른쪽 벽장에서 약품으로 보이는 병을 두개 발견했어요. 

 

벽장 문을 닫고, 벽에 붙은 힌트 쪽지도 얻습니다.

 

no math라고 하니 단순 대입으로 Z=5, X=3, A=1 이렇게 유추할 수 있겠습니다.

 

 

 

 

 

책상의 하얀 도화지에 벽장에서 얻은 오른쪽 그림의 병에 담긴 용액을 부어주세요.

 

조금 전 얻은 힌트 쪽지를 보면 되겠습니다. 55, 40, 15, 30으로 대입하고 화살표 방향을 잘 확인해주세요.

 

오른쪽 아래의 벽장을 열어서 금고 힌트를 풀어주시면 됩니다.

 

각 눈금만큼 방향에 따라 이동해주면 됩니다.

 

풀지 못한 분들은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제대로 풀었다면 0에 맞춰졌을때 금고 문이 열립니다.

 

 

 

금고 안에서 아이템을 얻습니다.

 

드라이버와 레버네요.

 

드라이버로 책상위에 수상하게 놓여진 플러그를 분해해주세요.

 

 

문 밖의 패널에서 비어있던 곳에 레버를 꽂아서 켜주시면 됩니다.

 

무엇이 일어났죠?

 

이제 복도 제일 왼쪽 방 문이 열렸습니다.

 

방의 전경입니다. 중앙에 컴퓨터 테이블부터 살펴볼게요.

 

컴퓨터는 전원케이블이 고장나 있고, 왼쪽에 인화지와 힌트 쪽지가 있습니다.

 

숫자같아보이는데요. 붉게 표시되지 않은 부분만 선으로 이어봤습니다.

 

2451이라는 숫자를 찾았어요. 다시 복도 왼쪽 끝방으로 가볼게요.

 

상단 벽장의 숫자키 힌트였군요.

 

 

디스켓과 테이프를 얻었습니다.

 

다시 컴퓨터로 돌아와서, 방금전 얻은 테이프로 전선을 정리해주고 플러그를 연결해주세요.

 

그리고 컴퓨터 전원케이블을 꽂아주면 됩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 오셨나요?

저는 이 다음부터가 좀 힘들더라구요ㅎㅎ

그럼 2부로 가볼게요!

728x90
반응형